교육조례정비 등 경기교육 발전 공로 인정받아

                                   유근식 도의원.
                                   유근식 도의원.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민주당·광명4) 의원이 지난 9월17일 ‘제28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및 코리아 파워리더·브랜드 대상’에서 ‘대한민국 의정대상’ 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대한민국의정대상 선정위원회,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선정위원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했으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 및 코리아 파워리더대상 선정위원회 등의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심사해 선정됐다.

유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헌신적 노력으로 경기교육발전에 이바지해 왔으며, 특히 특성화고에 대한 체계적 지원, 지역주민을 위한 학교시설물 개방, 교내 학생안전을 위한 장애물 없는 학교 만들기, 위센터의 역할 강화, 취업전담교사 배치 확대 등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교육행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일본의 교과서 역사왜곡 작태 규탄 결의안' '경기도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지 관리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응급처치교육 지원 조례안' '경기도 숙련기술인 육성에 관한 조례 개정안' 등 학생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조례 정비에도 최선을 다해왔다.

올해 초 지역구인 광명의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실효성 있는 취업 연계를 위하여 교육지원청과 특성화고, 산업체 간 ‘고졸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중재하기도 했으며, 4차 산업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 교육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경기항공고와 한국드론활용협회 간 MOU 체결을 이끌어 내는 등 직업교육의 전문화와 내실화를 위한 기반마련에도 노력해 왔다.

유 의원은 “지역 주민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한층 더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