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직접 해명에 나서야 한다고 직격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논란이 된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에 나서야 한다고 직격했다. (사진=이재명 캠프)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논란이 된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에 나서야 한다고 직격했다. (사진=이재명 캠프)

이 지사 선거캠프 측은 9월6일 논평을 내고 “한 언론이 국민의힘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와 윤석열 검찰의 수족이라 불리는 손준성 검사와의 SNS메신저 내용을 보도했다”며 “이쯤 되면 수사기관이 나서 실체를 규명하는 건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총장이었던 윤석열 전 총장이 자신의 측근을 동원해 범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장을 작성하고, 이를 야당 정치인에게 주어 고발을 유도했다면 그 자체가 명백한 범죄인 것”이라 비난했다.

또 “검찰권력의 사유화이며 검찰의 정치개입이다. 검찰 스스로 감찰을 하는 것은 부족하다. 공수처가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 야당 경선 전에 빠른 수사로 결론을 내줄 것도 촉구하는 바"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 측이 윤 전 총장을 직격한 것은 지난 9월2일 언론매체 뉴스버스가 ‘지난해 4·15 총선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 검찰(당시 검찰총장 윤석열)이 당시 제1야당이었던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측에 범 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형사 고발을 사주한 사실이 2일 확인됐다’고 보도했기 떄문이다.

또한 '손 검사는 당시 대검의 수사정보정책관(차장검사)을 맡고 있었다. 대검의 수사정보정책관은 각계와 검찰 내부 주요 동향 등을 검찰총장에게 직보하고 검찰총장의 내밀한 지시를 이행하는 자리'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뉴스버스는 6일에도 “4월3일과 8일 김웅 국민의힘 의원(당시 미래통합당 송파 갑 국회의원 후보)과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측의 텔레그램 대화에는 손준성 당시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 고발장, 고발장의 증거자료로 쓰일 SNS 캡처 파일, 검언유착 의혹 보도의 제보자 지모씨의 과거 범죄에 대한 실명 판결문을 직접 보낸 근거가 담겨있다”고 후속보도해 논란이 증폭됐다.

이에 여권에서는 연일 윤 전 총장에게 해명과 법사위·공수처 수사 등을 촉구하고 있으며 이재명 측도 “직접 나서서 해명하라”고 성토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앞선 논란에 4일 “뉴스버스의 허위 왜곡보도, 추미애 사단의 정치공작 재판(再版)”이다“라고 논평을 내고 ”지긋지긋한 정치공작 신파극이 또 시작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리고 “뉴스버스는 제목에서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 시절 수사정보정책관실에 가족에 대한 정보수집을 전담하라는 지시를 한 것처럼 알렸는데 기사 어디를 읽어 봐도 윤 총장이 그런 지시를 했다는 내용이 없다”라며 “(뉴스버스는) 윤 전 총장이 검찰에 여권 인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증거,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에 가족 정보 수집을 지시했다는 증거를 지금 즉시 밝히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