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허브아일랜드 "보라보라한 라벤더 축제속으로"
상태바
포천 허브아일랜드 "보라보라한 라벤더 축제속으로"
  • 이재학 기자
  • 승인 2021.07.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말까지..라벤더 꽃다발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 가득

[일간경기=포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라벤더 향기 가득한 허브아일랜드로 여행을 떠나보자.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정원을 자랑하는 경기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여름시즌 축제로 7월3일부터 오는 8월 말일까지 향기의 여왕이라 불리는 ‘라벤더 축제‘를 열고 있다. (사진=포천 허브아일랜드)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정원을 자랑하는 경기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여름시즌 축제로 7월3일부터 오는 8월 말일까지 향기의 여왕이라 불리는 ‘라벤더 축제‘를 열고 있다. (사진=포천 허브아일랜드)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정원을 자랑하는 경기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여름시즌 축제로 7월3일부터 오는 8월 말일까지 향기의 여왕이라 불리는 ‘라벤더 축제‘를 열고 있다. 예년에는 5~6월에 개최했으나 올봄 이상기후로 인해개최가 늦어졌다고 한다. 

지중해 연안 원산지인 라벤더는 식물전체에 향기가 나는 휘발성 기름인 정유가 함유돼 있어 강한 향기를 갖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편안하고 상쾌한 라벤더 향은 불면, 두통, 심리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벤더는 ‘정화‘를 의미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됐으며 진정, 항균작용, 진통작용과 항염증효과가 있다. 민간요법에서는 라벤더꽃을 구취 및 항우울제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하고 수면을 연장 하는데 사용한다. 또한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에 청열해독 작용을 하여 가려움증을 완화하기도 한다.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이번축제 기간 동안 직접 수확한 라벤더를 이용해 △라벤더 꽃다발 만들기△라벤더 베게 만들기△라벤더 비누 만들기△ DIY 만들기 체험과 허브농가에 정성스럽게 가꾼 유혹 가득한 라벤더를 저렴하게 판매도 하는 ‘농가와 함께 하는 라벤더 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또한 △라벤더 아이스크림 판매△트렉터 마차운행△라벤더 제품 기획전△라벤더 워터 제공(선착순)이 준비 되어 있다,

허브아일랜드는 3000평에 달하는 잣나무 숲속에 위치한 산속정원에 심어진 5000 그루의 라벤더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했다. 라벤더 향기와 함께 보랏빛 추억을 가져보자.

한편, 허브아일랜드에서는 1종 허브식물박물관을 개관하여 식물원과 야외정원에서 350여종의 식물을 전시하는 한편 허브와 허브의 본고장인 유럽 생활 문화와 관련된 향기유물관, 향신료관, 커피관, 와인관, 상통인형관등 15개소의 상설 전시관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허브아일랜드가 아주대제약임상대학원 측과 개발한 천연허브오일 '리플레쉬' 이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을 내 놓아 주목받고 있다. △페퍼민트 △마조람 △로즈마리 △라벤더 △타임 등을 원료로 '리플레쉬' 오일을 출시한 바 있다.

허브아일랜드 임옥 대표는 “라벤더에 대한 학습도 하고, 라벤더 화분 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라벤더의 효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코로나19로 답답한 요즈음에 허브로 행복해 지고 건강해 지는 세상이 됐으면 하는게 허브아일랜드의 바람”이라고 말했다.

허브아일랜드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하며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토,공휴일 11시)까지 이고 매주 수요일은 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