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은 지역특화프로그램인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 를 운영하고 있다.

안산문화재단은 지역특화프로그램인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 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5월1일 대부해솔길 1코스 일대에서 개최한 공연 (사진=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은 지역특화프로그램인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 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5월1일 대부해솔길 1코스 일대에서 개최한 공연 (사진=안산문화재단)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는 문화예술과 안산의 지역적 가치를 결합한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10월까지‘문화가 있는 날’이 있는 주말, 총 6차례에 걸쳐 안산지역 관광지 9경 일대에서 진행된다.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는 5월1일 대부해솔길 1코스 일대에서 ‘원더풀씨’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벤트를 선보였으며, 5월29일에는 노적봉 공원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또한 7월3일에는 안산갈대습지, 8월28일에는 탄도바닷길, 10월2일에는 시화호조력발전소, 10월31일에는 다문화거리에서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에 따라 안산문화재단은 오는 5월29일에 공연하는 노적봉 공원에 참여할 아트마켓 셀러를 공개 모집한다. 

지역민과 예술단체간 교류 및 거래의 장인 아트마켓은 노적봉공원 일대에 공간을 마련하여 업사이클 제품, 수공예품, 핸드메이드 소품 등을 판매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에서 창작 작품 및 아트상품을 판매하는 단체 및 개인으로, 안산 거주자 및 사업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7~19일이며, 접수방법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