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지원 사업..후원금 ·기자재 후원

3월19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이해욱 부총재등 오용환, 이수옥 지대위원장 등 지역 라이온 회장단 및 임원진들은 (사)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를 위문 방문해 독도사랑회가 유지운영하는 독도학당(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학습및·문화체험 지도)등에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및 기자재등을 전달했다.

지난 19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이해욱 부총재등 오용환,이수옥지대위원장등 지역 라이온 회장단 및 임원진들은 (사)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를 위문 방문했다. (사진=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지난 19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이해욱 부총재등 오용환,이수옥지대위원장등 지역 라이온 회장단 및 임원진들은 (사)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를 위문 방문했다. (사진=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후원금 전달을 위해 354H 지구 라이온들과 독도사랑회를 방문한 김이업총재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속에서도 정부와 지자체 지원 없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헌신하는 독도사랑회의 노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하게 됐다며 글로벌 시대에 사회통합에 앞장서고 있는 독도사랑회에 지속적인 교류를 모색 하겠다"고 했다.

후원금을 전달받은 독도사랑회 길종성 회장은 "말보다 실천적 행동으로 라이온정신을 보여준 김이업총재와 이해욱 부총재등 임원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돌섬 체험농장등 교육활동 기금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 고 했다.

이번 후원금 지원사업에 앞장선 이해욱 부총재도 " 장기화 되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봉사는 국가경쟁력이 강화되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으로미래세대를 위한 봉사활동은 멈추지 않을것 이라며 독도사랑회는 고양라이온스클럽(회장 임승국) 자매단체로 다문화가정 초중고생들에게 장학금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며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봉사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2002년 설립한 독도사랑회는 전국최초 독도홍보관을 개관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독도학당을 개설해 교육 및 체험활동을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다문화 인식변화 등 인성 교육에 앞장서며 우리의 소중한영토 독도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독도단체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독도사랑회는 미래세대 통합의 주역이 될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참여활동 공간이 될 돌섬농장 개관을 앞두고 있어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어린이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