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치매라는건 노인들에게만 나타나는 노인성 질환인줄만 알았던 치매가 젊은이들에게 나타나 초기치매환자가 우리나라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젊은이치매란 퇴행성 치매가 아닌 전형적인 기억력 인지력 학습 언어 능력에 장애가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가볍거나 혹은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힘들정도의 기억상실 의욕저하 등 10~20세들 사이에도 나타난다.

젊은이치매 증상의 원은은 무엇보다 빠르게 증가하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 등의 사회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이른 바 젊은이치매가 요인이 되고 있다.

또한 가족력, 중금속노출, 비타민 중독이나 종양 내분비 질환 혈관성 치매 독성물질이 몸안에 쌓이면서 나타나는 등의 원인을 볼수 있다.

젊은이치매 증상은 어떤것인가?

젊은이치매 증상이 나타나면 전두엽이나 언어를 담당하는 곳에 이상이 생겨 감정을 조절하기 힘들거나 불같이 화가 난다거나 말을 어눌하게하고 단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불안함 우울함, 폭력성, 기억상실,  중요한 사항을 잊어버린다거나 방금하고 무슨이야기를 했는지 모르고 했던일이 기억이 안나는 등의 여러가지 악화증상이 나타난다.

한방에서는 젊은이치매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한약과 코침요법으로 부작용없이 머리전체의 어협과 습담을 빼주는 코침과 부작용이 적고 치매증상의 원인을 치료하는 한약을 통해 예방하고 치료를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