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시 실무진 등과 실현가능한 방안 모색
"포천시민 편익 극대화하는 사업계획 수립 필요"

                                              최춘식 의원.
                                              최춘식 의원.

국민의힘 최춘식(포천·가평·경기도당위원장) 의원은 “옥정~포천선 전철7호선 연장사업은 포천시민이 가장 원하고 바라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돼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최 의원은 1월27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경기도청 이계삼 철도항만국장과 구자군 철도건설과장 등과 만나 옥정~포천선 전철7호선 추진 방향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는 실현가능한 방안을 협의했다.

앞서 지난 21일에는 포천시 김영택 문화경제국장, 김대동 정책관 등을 만나 관계기관 협의 진행상황을 보고 받고, 향후 대책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지난해 경기도는 옥정-포천선 전철7호선 연장사업을 ‘8량 직결’이라는 당초 사업 계획과는 달리 ‘4량 환승’으로 건설하는 계획(안) 마련해 ‘공청회’를 개최하려다가 주민들의 극심한 반대로 무산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최 의원은 “옥정-포천선 전철7호선 연장사업은 정부로부터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받은 사업으로서, 정부가 포천시민들과 약속한 바대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강조하며 “불가피하게 사업 계획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드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주민 의견을 수렴해야 하고, ‘주민 편의’가 감소되는 방향으로는 절대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의원은 “‘8량 직결’이라는 당초의 사업 계획을 원칙으로 놓고,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포천시민의 편익을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여러 가지 대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말하며 “국토부, 경기도, 포천시 등 관계기관과 치열하게 토론하고 협의하면서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간다면 모두가 동의하는 합리적 대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앞으로 최 의원은 옥정~포천선 건설에 더해 포천선이 양주역(경원선) 또는 덕정역(GTX)으로도 연결될 수 있도록 국토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