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샷] 2021년 1월 26일(화) 주요 뉴스
상태바
[투데이샷] 2021년 1월 26일(화) 주요 뉴스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1.2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기본주택 국회 토론회개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기본주택 국회 토론회에서 투기가 불가능하도록 제도를 개혁하면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이 지사는 다만 아무리 정책의 완결성이 높아도 국민들이 그 정책을 믿지 않으면 무효라며 고위공직자 대상 백지신탁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성호 국회 예결위원장은 오늘 토론회를 계기로 많은 국회의원들이 경기도의 기본주택 정책에 공감해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제도적 장치와 예산적 뒷받침을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도민 83%“잘했다]

경기도민 10명 중 8명은 경기도가 첫 시행해 전국적으로 확대된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에 대해 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경기도는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여론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조사 결과 다음 달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도민 신뢰도는 59%로 나타났으며 부작용 등 백신효능을 지켜보고 접종 받겠다는 답이 하루라도 빨리 받겠다는 응답보다 2배 이상 높았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접종받을 것이라는 응답은 60대와 70대 고령층과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보유자들에게서 높게 나왔습니다. 경기도가 코로나19 대처를 잘하고 있냐는 물음에는 잘하고 있다73%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오늘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 국회의원 50명이 공동주최했습니다.

 

[인천시 올해 해양쓰레기 7000톤 수거]

인천시가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조성을 위해 올해 약 9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7000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시는 해안가 쓰레기 정화사업을 연중 실시하며 인양쓰레기 수매 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또한 해양환경 정화선인 인천 시클린호를 이용해 인천연안 해양 부유쓰레기를 수거해 자체 처리하고, 차단막을 강화해 한강하구를 통해 유입되는 쓰레기가 인천 앞바다로 분산되는 것을 사전 방지합니다. 한편 인천시는 2019년에는 5540톤을 지난해에는 6589톤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처리했습니다.

 

[경인아라뱃길에 자살예방 난간설치]

인천시가 경인아라뱃길 시천교에 자살예방 안전난간을 설치했습니다. 경인아라뱃길 시천교는 아라뱃길 교량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아라뱃길에서 투신을 시도한 사람들 가운데 절반에 가까운 사망자가 나온 곳이기도 한데요. 포스코에너지가 사업비를 전액 부담한 안전난간은 전국 최초로 태양광 융합형으로 제작됐으며, 난간의 높이를 기존 1.4M에서 2.8M로 높이고, 상부 각도를 안쪽으로 휘게 만드는 등 난간을 넘지 못하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인천 MICE지원센터운영 본격화]

인천MICE지원센터가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센터는 코로나19 피해 고충을 듣고 상담하는 마이스종합상담실을 설치하고 지역마이스업체 위기대응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비대면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이스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이스관련 유망 스타트업 지원 사업도 추진됩니다. 센터는 인천 관광.마이스포럼 운영을 통해 침체된 관광.마이스산업을 활성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연천군, 아미산울어리 육성사업 순항]

연천군이 지난 1989년 향토문화재 제10호로 지정된 농요 아미산울어리 육성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미산울어리 육성사업은 지난해 갑작스런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차질을 빚기도 했는데요. 해는 온라인 양뱡향 수업과 영상수업, 전화 수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아미산울어리는 산에서 나무를 채취하며 부르는 농요로 논과 밭이 아닌 산에서 노동을 하며 부르는 농요는 남북한 통틀어 아미산울어리가 유일합니다.

 

#일간경기 #일간경기TV #투데이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