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재조사 선별검사
1천910건 검체 음성판정

서울 동부구치소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따른 교도소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가운데 안양교도소 재소자 전원이 음성판정을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은 1월16일 sns를 통해 안양교도소 재소자 선별검사 결과 전원 음성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안양시는 지난 1월14~15일 이틀 동안 안양교도소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긴급 선별검사를 벌였다.

검사결과는 16일 오전부터 나오기 시작, 총 채취한 1910건 모두 음성판정으로 확인됐다.

시는 교도소 측에 코로나19 검사에 필요한 방역복을 비롯한 물품과 검사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신속한 검사가 이뤄질 수 있었다.

최 시장은 "재소자 모두 음성으로 결과가 나와 한시름 놓게 됐다 면서도 집단발생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전 방위적으로 노력하는 만큼, 가족 중 한 명이라도 검사를 받아 무증상 전파 조기 차단에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특히 "모든 것은 끝나야 끝나는 것"임을 강조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효를 거울 수 있도록 만남과 모임취소·마스크 착용·의심 증상 시 주저 없이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양시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시점인 2020년 12월14일부터 관내 4개소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 숨은 감염자 찾아내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 시장은 선별검사장을 수시로 방문해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에 나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