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4인
신천동 발전 위해 노력 다짐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자치회)는 1월14일 신천동 주민센터에서 신규 주민자치위원 4명을 위촉했다.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1월14일 신천동 주민센터에서 신규 주민자치위원 4명을 위촉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1월14일 신천동 주민센터에서 신규 주민자치위원 4명을 위촉했다. (사진=시흥시)

이로써 기존 위원 20명을 포함해 총 24명의 주민자치위원이 풀뿌리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 촉진을 위해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자치회는 지난 2016년부터 시흥시의 주민자치회 시범동으로 선정돼 시흥시 주민자치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학교 나눔주차장 사업으로 2018·2019년 연속 각각 장려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일대에서 주민자치회 벤치마킹 사례로도 꼽히고 있다.

김병철 신천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신규 주민자치위원 위촉을 축하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풀뿌리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최덕종 신천동주민자치회장은 "새롭게 위촉된 신규 주민자치위원들과 신천동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보조금 사업 공모 등을 진행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 해결책을 모색하며 지역발전계획 수립 등 마을대표 의사결정기구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사전방역 활동 후 최소 인원만 참여하며 거리두기를 준수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