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페이스북 통해 긴급 시민과의 대화
방역수칙 위반 시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

용인시가 방역수칙을 위반해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수지산성교회에 대해 구상권 청구에 나선다.

백군기 시장은 1월4일 밤 9시 페이스북 긴급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방역수칙을 위반한 수지산성교회에 대해선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수지산성교회에서 이날 현재까지 지역민 96명을 포함해 관외 17명 등 총 113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확진자 발생에 따라 교인 141명과 교회 부설 국제학교 학생과 교직원 41명 등 182명에 대해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명단에 포함되진 않았지만 교회를 방문한 시민들이 속히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3일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했다.

이외에 교인 778명 명단을 추가 확보해 확진자와 기 검사자를 제외한 625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받도록 별도 안내하고 있다.

이와 관련 백 시장은 “혹시 모를 대규모 확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우선 죽전1·2동 주민들께선 수지구보건소 임시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수지아르피아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는 역학조사 결과 이 교회가 12월23일 밤 9시께 참석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행사를 하는 등 종교시설 주관 대면 모임 및 행사금지명령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고 고발조치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