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1월 1일자로 도 행정2부지사에 이한규 균형발전기획실장(사진)을 임명하는 등 상반기 실·국장 및 부단체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경기도는 이번 인사에 대해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코로나 이후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도정을 안정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승진은 2급 3명, 3급 7명 등 10명이며, 이와 별도로 4급 부단체장으로 3명이 자리를 옮긴다. 특히 3급 국장급인 인재개발원장에 코로나19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한 윤덕희 질병정책과장을 발탁하는 한편 보건건강국장에 전문 의료인 출신인 류영철 국장을 임명해 코로나19 대응과 위기극복의 중임을 맡겼다. 시·군 부단체장 인사교류는 시장․군수와의 협의를 통해 해당 시․군에 적합한 우수 자원을 우선 배치해 도와 시군과의 동반성장을 모색했다.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 행정2부지사에 이한규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이 임명됐다. 이 신임 행정2부지사는 영국 버밍험대 도시지역개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행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성남시 부시장, 수원시 제1부시장, 부천시 부시장을 역임했다.

 

 

   

오후석 용인시 부시장

용인시 부시장에 오후석 지방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미국 조지아대 파견)이 임명됐다. 오 부시장은 미국 워싱턴 주립대 지방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행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경제실장, 문화체육관광국장을 역임했다.

 

이종수 부천시 부시장

부천시 부시장에 이종수 용인1부시장이 임명됐다. 미국 콜로라도대 환경정책분석 서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도시주택실장, 철도국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직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재환 안양시 부시장

안양시 부시장에 송재환 지방이사관(자치행정과 인사과)이 임명됐다. 송 부시장은 단국대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행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안전관리실장,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박원석 안전관리실장 직무대리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직무대리에 박원석 군포부시장이 임명됐다. 박 신임 실장은 한양대 정치외교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행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평화협력국장 교육협력국장, 의왕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류인권 균형발전기획실장 직무대리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직무대리에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이 임명됐다. 류 신임 기획실장은 서울대 정치학 성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소통협치국장, 공유시장경제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기세 의회사무처장 직무대리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직무대리에 김기세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이 임명됐다. 김 사무처장은 중앙대 해양물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과천시 부시장, 지역정책과장, 특화산업과장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며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허승범 정책기획관

경기도 정책기획관에 허승범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허 기획관은 영국 존스홉킨스대 조직발전 석

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방고시 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교통국장, 균형발전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오태석 자치행정국장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에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이 임명됐다. 오 국장은 경희대 글로벌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황해청 사업총괄본부장을 비롯해 예산담당관, 조세정의과장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류영철 보건건강국장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에 류영철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류 국장은 경희대 의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의무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보건건강국장, 보건정책과장 등 보건 분야의 경험을 쌓았다.

 

 

김종석 문화체육관광국장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에 김종석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김 국장은 경희대 경영정보 석사학위를 받았다. 세종연구소 교육파견을 비롯해 축산산림국장, 미래전략담당관 등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동광 농정해양국장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에 안동광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안 국장은 미국 시라큐스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지방고시 6회로 공직에 입문해 정책기획관, 문화정책과장 등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승삼 평생교육국장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에 박승삼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박 국장은 한신대 철학과를 졸업해 행시4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농정해양국장, 소상공인과장 등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이계삼 철도항만물류국장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에 이계삼 포천부시장이 임명됐다. 이 국장은 한양대 구조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기술고시 30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건설본부장, 의왕시 부시장, 포천부시장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예창섭 평택시 부시장

평택시 부시장에 예창섭 여주시 부시장이 임명됐다. 예 부시장은 미국 캘리포니아대 공공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행시 42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구리시 부시장, 국토부 교통안전복지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석범 김포시 부시장

김포시 부시장에 이석범 광주시 부시장이 임명됐다. 이 부시장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정책기획관, 황해청 사업총괄본부장, 여주시 부시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

시흥시 부시장에 연제찬 평생교육국장이 임명됐다. 연 부시장은 KDI 국제정책 대학원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하남시 부시장, 국토부 용산공원조성추진단, 수장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김현수 군포시 부시장

군포시 부시장에 김현수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김 부시장은 미국 시라큐스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여주시 부시장, 국제협력관 등을 역임했다.

 

 

이춘구 광주시 부시장

광주부시장으로 취임한 이춘구(56) 부시장은 지방고시1회 출신으로 지난1966년 임용되어 도 환경국장및 복지여성국장, 도 인재개발원 e-러닝센터장과 경제정책과장등을 역임했다. 한양대 행정학과 졸업, 미국 노스이스턴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미주리대에 교육파견을 다녀 온 실력파이기도 하다.

 

이계환 양평군 부군수

양평군 부군수에 이계환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이 부군수는 경희대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오산시 건축과장, 경기도 예산담당관, 정책기획관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며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재성 여주시 부시장

여주시 부시장에 지재성 지방부이사관(자치행정국 인사과)이 임명됐다. 지 부시장은 영국 엑시터대 공공정책 석사학위를 받았다. 경기도 지역정책과장, 노인복지과장, 복지국장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광춘 경기도사업총괄 본부장 직무대리

경기도사업총괄 본부장 직무대리에 고광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총무과장이 임명됐다. 고 본부장은 제주대 상업교육과를 졸업했다. 철도운영과장, 평가담당관, 한류월드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차종회 구리시 부시장

구리시 부시장에 차종회 경기도 여성가족국 여성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차 부시장은 한국방송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장애인복지과장, 도서관정책과장,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

안성시 부시장에 임병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콘텐츠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임 부시장은 경희대 글로벌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일자리경제정책과장, 홍보미디어담당관 등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며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창보 포천시 부시장

포천시 부시장에 심창보 경기도 자치행정국 총무과장이 임명됐다. 심 부시장은 단국대 행정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소통협력과장, 조사담당관 등을 역임했으며, 도청 공무원노조원들이 뽑은 '베스트 간부공무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진석 동두천시 부시장

동두천시 부시장에 전진석 경기도의회 사무처 총무담당관이 임명됐다. 전 부시장은 한국방송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 수원시청에서 공직에 입문했으며 의회운영 전문위원, 노인복지과장 등을 역임했다.

 

 

황영성 연천군 부군수

연천군 부군수에 황영성 경기도 경제실 특화기업 지원과장이 임명됐다. 황 부군수는 대진대 법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북부보건위생과장, 통일부 교육파견, 에너지과장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남 환경국장 직무대리

경기도 환경국장 직무대리에 박성남 연천군 부군수에 임명됐다. 박 국장은 서울시립대 환경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환경안전관리과장, 특별사법경찰단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윤덕희 인재개발원장 직무대리

경기도 인재개발원장 직무대리에 윤덕희 보건건강국 질병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윤 원장은 충북대 약품분석 석사학위를 받았다. 보건의료정책과장, 건강증진과장, 보건정책과장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영 수자원본부장 직무대리

경기도 수자원본부장 직무대리에 이재영 경기도 건설국 공정건설 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이 본부장은 서울대 농업토목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방고시 2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공공택지과장, 도시재생과장 등을 역임했다.

 

 

한대희 가평군 부군수

가평군 부군수에 한대희 경기도 도시주택실 건축디자인 과장이 임명됐다. 한 부군수는 단국대 도시계획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안전특별점검단장, 주택정책과장, 건설본부 건축시설과장 등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