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반성 찾기 어려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검찰개혁이 계속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검찰개혁이 계속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캡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검찰개혁이 계속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캡처

이 지사는 12월28일 SNS를 통해 "우리 검찰은 간첩단이나 반국가단체 조작을 통한 사법살인, 공익의무를 위반한 유리한 증거은폐, 고문과 증거조작, 정실에 의한 범죄은폐, 선택적 수사와 기소 등 주어진 권한을 공익과 진실이 아니라 사익과 정략, 조직이익을 위해 남용했고 현재도 남용중"이라며 "그 결과 국민이 맡긴 부정부패와 불의를 도려내는 칼이 흉기가 되고 말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검찰은 검찰조직 이익을 위해 벌떼처럼 들고일어나 합법인지 의심되는 집단행동조차 감행하면서, 자신들이 해왔고 지금도 하고 있는 온갖 반헌법 반사회적 반인권적 행위에 대해선 일언반구 반성도 성찰도 찾기 어렵다"며 "검찰권 행사가 수시로 정도를 벗어나면 정의와 인권 민주주의는 공염불"이라고 지적했다.

이 지사는 "검찰이 진실에 기초한 공정하고 적법한 권한행사를 통해 국민에 봉사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게 하는 검찰개혁은 촛불혁명으로 촛불정부를 만든 국민의 명령"이라며 "검찰이 사익이나 조직이 아닌 국가와 국민에게 충성하는 진정한 국민검찰로 거듭나게 하려는 검찰개혁을 강력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