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당초 문산보건지소에 설치될 예정이었던 임시선별진료소를 문산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문산읍 통일로 1680)에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문산보건지소 주변 여건 상황으로 설치 장소를 변경한 것이다. 

파주시는 문산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운영한다. (그래픽=일간경기)
파주시는 문산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운영한다. (그래픽=일간경기)

이번에 추가로 설치되는 임시선별검사소는 문산권역 시민의 검사 편의를 도모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추가 설치되는 임시선별검사소는 12월25일부터 2021년 1월3일까지 운영된다.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운영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증상의 유·무와 상관없이 검사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주중·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다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첫 날인 12월25일은 오후 1시부터 검사가 가능하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가장 정확한 검사기법으로 알려진 비인두도말 PCR검사가 원칙이지만 희망자에 한해 신속항원검사도 가능하다. 

한편 12월14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공원관리사업소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12월23일까지 총 5393명이 검사를 받았고 이를 통해 14명의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 발견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역사회 내 잠재된 환자를 빠르게 찾고 감염 고리를 끊어 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검사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니 추가 설치되는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임시선별검사소를 포함해 가까운 선별검사소를 찾아 검사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확진자가 연일 1000명을 넘어서는 엄중한 상황이니만큼 연말연시 행사는 모두 취소해주시고 안전하게 집에 머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