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정부 발전 기여할 것"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민주당, 의정부4) 의원이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개최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김원기 경기도의원이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개최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원기 경기도의원이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개최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올해로 20년째를 맞은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한국언론협회, 국회 출입기자 클럽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평소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 사회에 공헌한 인물의 업적을 평가하여 한국인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 선정위원장인 이계춘 위원장은 “의정혁신 대상에 선정된 김원기 도의원은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의회인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뛰어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의회를 잘 이끌어 왔다”며 “특히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 소방서 합동청사 유치,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광장 조성 및 지하 주차장 확보, 전국 광역단체 최초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 제정 등 경기 북부 균형발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마련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그 공로를 인정하여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혁신 대상을 수상한 김원기 의원은 “경기도와 의정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상까지 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에 개정된 지방자치법을 바탕으로 경기도와 의정부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