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혈장 공여는 '결자해지'
상태바
신천지, 혈장 공여는 '결자해지'
  • 김인창 기자
  • 승인 2020.11.19 13:58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창 기자.
                                       김인창 기자.

조선 인조때 홍만종이라는 사람이 '순오지'라는 책에서 결자해지 기시자 당임기종(結者解之 其始者 當任其終) 이라는 말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 뜻을 해석하자면 "맺은 사람이 풀고, 처음 시작한 사람이 그 끝을 책임져야 한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 결자해지 차원에서 대구 코로나 확산 책임을 다하고 있다.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끌만한 사안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최근 신천지 측의 “지금도 방역에 힘쓰는 보건당국 관계자 여러분께 거듭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책임있는 자세로 임하는 태도는 존중할 만하다.

신천지 성도들의 혈장공여는 이만희 총회장이 완치 성도들에게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 받은 성도님들의 혈장이 우리나라와 국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쓰일 수 있도록 혈장 공여에 앞장 서자”고 독려하면서 시작됐다.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상황에서 신천지 측의 완치자 혈장 공여는 천금같은 것이었다.

이만희 총회장의 독려와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 16일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해 11월16일부터 12월 4일까지 3주간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단체 완치 성도 4천 명이 참여하는 단체 혈장 공여를 시작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 5월부터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해 혈장 공여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6월 초 본격적으로 협의를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협의대로 지난 7월 13일 ~ 17일 1차 단체 혈장 공여를 진행했고 이어 8월27일~9월4일까지 2차 단체 혈장 공여를 마쳤다. 현재까지 단체 및 개인으로 혈장 공여를 완료한 성도는 총 1700여 명으로 전체 혈장 공여자 2030여명의 80%가 넘는다.

혈장치료제는 혈장을 추출해 다양한 항체가 들어있는 면역 단백질을 분획해 만든 고면역 글로불린으로,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장 공여가 없으면 생산 자체가 어려운 만큼 혈장 공여자 확보가 중요한 시기에 신천지 측이 혈장공여를 신속하게 해줘 치료제 개발을 적극 도운 셈이 됐다.

특히 신천지예수교회 측은 “단체 혈장 공여가 진행되기 전 성도 개별적으로 혈장 공여에 참여했지만 기간을 두고 의료기관을 두 차례 방문하는 등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확인하고 질병관리청 측과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며 “지난 2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며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린 만큼 코로나19 종식에 기여해야 한다는 마음이 컸다. 완치자들이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부연 설명했다.

질병관리청은 지난달 “국내외 코로나19의 지속적인 발생과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단체 혈장 공여 등을 통한 보다 신속한 혈장치료제 개발이 요구된다”라며 신천지예수교회 측에 단체 혈장 공여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현장에는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 겸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을 비롯한 질병관리청 관계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관계자, 허부자 대구경북 혈액원장, GC녹십자 관계자, 대구시 관계자 등이 방문해 공여자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오늘도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들은 방역당국,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대구광역시 등과 다 같이 협력하면서 완치 성도들의 혈장 공여로 코로나19 극복과 혈장치료제 개발이 하루빨리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국민들도 신천지예수교의 결자해지 차원의 혈장공여를 주의깊게 지켜보면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염원하고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진* 2020-12-01 22:04:49
신천지예수교인들 틀린말 아닌[요 봉사정신은 끝내줍니다,.

박진우 2020-11-20 11:00:35
기자님 글! 잘 읽었습니다.

펙트 2020-11-20 06:28:33
결자해지 ㅡ라는 표현은 맞지않다
코로나 감염은 중국에서 감염되어
신천지가 가장 큰 피해를 보았고 감염지인
중국 출입을 허용한 정부가 그 책임을 다하는것이
결자해지이다

독려ㅡ 라는 표현은 본질을 왜곡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피로 생명을 얻고 진리의 말씀으로
거듭난 성도들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코로나로
통하여 온 인류의 생명을 구하고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혈장공여이다
이 숭고한 본질을 잘못된 표현으로 왜곡되거나
오해가 되어서는 안된다

최수님 2020-11-20 03:31:07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 받은 성도님들의 혈장이 우리나라와 국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쓰일 수 있도록 혈장 공여에 앞장 서자”고 독려하면서 시작됐다.

치느님 2020-11-20 03:27:11
국민들도 신천지예수교의 결자해지 차원의 혈장공여를 주의깊게 지켜보면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염원하고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