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경기도의원, 화재 위험 시설 화재 예방 조치 주문
상태바
김원기 경기도의원, 화재 위험 시설 화재 예방 조치 주문
  • 김인창 기자
  • 승인 2020.11.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민주당, 의정부4) 의원은 12일 연천소방서와 양주소방서를 13일 하남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무허가 공장 및 요양원의 화재 예방조치 마련과 코로나19 대응 업무를 담당하는 구급대원의 사기진작을 강조했다.

김원기 경기도의원이 13일 하남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원기 경기도의원이 13일 하남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은 연천소방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여름철 수난사고 발생 시 보트나 제트스키 운용 능력이 생명을 살리는 힘으로 발휘되므로 구조대원들의 장비 운용 역량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어진 양주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 의원은 “앞선 연천도 그렇지만 양주에는 무허가 공장시설과 요양원들이 다수 위치해 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이곳에서 화재가 발생할 시 대규모 피해가 예상되므로, 사전에 소화기 보급 등 화재 예방 조치를 마련하고, 가급적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라”고 당부했다.

13일 이어진 하남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현재까지 소방공무원들이 코로나19 최전선에서 대응을 하고 있어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하면서 “일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폭행·욕설로 인한 직무스트레스를 경감시킬 수 있도록 서장이 특히 신경 쓰고, 가급적 지역사회 함께 소방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16일에는 소방재난본부와 소방학교, 17일에는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등을 대상으로 1년간의 사업 추진 사항과 예산 집행 내역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