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올해 농업분야 상 휩쓸며 저력 과시
상태바
가평군, 올해 농업분야 상 휩쓸며 저력 과시
  • 신영수 기자
  • 승인 2020.11.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경기도 시·군 농업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2017년부터 연이은 수상..농정업무 두각 나타내

가평군이 올해에도 농어업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개인 및 기관 상을 휩쓸었다.

11월13일 군에 따르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도 시·군 농업업무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시상금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2017년 우수기관, 2018~2019년 최우수기관에 오르는 등 해마다 농정업무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올해 농어업분야에서 탁월한 경영실적이 있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경기도 농어민대상 수상자 2명을 배출했다.

조종면 현리 윤복영 씨가 환경농업신기술부문에 가평읍 산유리 장동우 씨가 수산부문에 뽑혀 기쁨을 배가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2017년 이후 4년 연속 정부포상 기록을 세우는 영광과 함께 군의 위상을 드높이기도 했다.

2017년 정부포상 3명, 2018년 석탑산업훈장 등 2명, 2019년 국무총리표창 1명에 이어 금년에도 관내 영농조합법인 농부들의 카페장터 서영갑 대표와 대풍벼 위탁영농조합법인 김무영 대표 등 2명이 대통령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농부들의 카페장터 서 대표는 드립커피 OEM사업을 시작으로 2018년 카페형 농산물 판매장 개장을 통해 잣을 포함한 지역대표 특산물의 판로를 개척했다.

또 농촌특색에 맞는 노동집약적 방식의 드립팩커피 제조를 기반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과 어르신들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김 대표는 군 최초로 농기계에 측조시비기를 장착해 노동력을 절감하고 대풍벼 위탁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하여 ‘가평 드림쌀’이라는 포장재를 만들어 쌀 생산과 가공·유통을 일원화 했다.

고품질 친환경 드림쌀은 학교급식, 골프장, 어린이집 등에 연 120여톤 납품함으로써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김성기 군수는 12일 수상자들을 초청해 표창장을 전수하고 축하를 전하는 자리에서 “가평농업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농업인이 웃음 짓는 지속가능한 농업육성으로 전국 제일의 농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