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의원 대상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등 사례별 진행

인천 미추홀구의회는 11월3일 세미나실에서 구 의원들을 대상으로 ‘2020년 성범죄 예방 교육’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인천 미추홀구의회의원들이 11월3일 세미나실에서 차종우 강사를 초청해 성범죄 예방교육을 받고있다. 이안호 의장은 “교육을 통해 구 의원들이 올바른 성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인천 미추홀구의회)
인천 미추홀구의회 의원들이 11월3일 세미나실에서 차종우 강사를 초청해 성범죄 예방교육을 받고 있다. 이안호 의장은 “교육을 통해 구 의원들이 올바른 성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인천 미추홀구의회)

매년 실시되고 있는 이날 예방 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등 사례별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은 의회 조직 내 올바른 성문화 정착 및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에 중점을 뒀다.

이날 차종우 강사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고위직 인사들의 각종 성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깨우치고 공직자로써 특히 주의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안호 의장은 “교육을 통해 구 의원들이 올바른 성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