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감사결과 발표..급식 운영 부적정 등
부당집행한 금액 학부모들에 2억2천여 만원 환급 예정 

송옥주 의원이 요청한 화성시 새솔동 S유치원 감사결과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 수령, 미인가 시설 운영 등 9개의 주요 사항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송옥주 의원실)
송옥주 의원이 요청한 화성시 새솔동 S유치원 감사결과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 수령, 미인가 시설 운영 등 9개의 주요 사항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송옥주 의원실)

화성시 새솔동에 소재한 S유치원이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감사결과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 수령, 미인가 시설 운영 등 9개의 주요 사항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감사는 한 언론에서 지난 8월25일 S유치원의 운영비리와 아동학대, 비위생적인 급식관련 보도가 나간 뒤 지역주민들의 진상 규명 요구에 따라 송옥주(민주당·경기화성갑) 의원이 경기도교육청에 요청해 이뤄졌다.

10월13일 송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경기도 화성시 새솔동에 소재한 S유치원의 운영 비리와 아동학대, 청결하지 않은 위생·급식 등에 대한 감사 결과 자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감사 결과 S유치원은 급식 운영 부적정, 급여 부당 수령, 미인가 시설 운영, 통학버스 차량 운영 부적정, 설립인가 관련 설비 확보 부적정 등 9개의 주요 사항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원장 박씨에 대해 중징계처분 요구와 업무상 횡령과 배임,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발할 예정이다.

S유치원에서 부당하게 집행한 3억4500여 만원 중 2억2000여 만원은 학부모들에게 환급처분할 예정이라고 결과보고서를 작성했다.

송 의원은 S유치원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에 감사를 요구한 것 외에도 S유치원 학부모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진상 규명과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고 화성시에게는 S유치원을 대체해 긴급하게 아이를 맡길 돌봄서비스를 마련하도록 요구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송 의원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감사 결과에 따라 S유치원의 운영 비리와 비위생적인 급식 제공 등의 진실이 밝혀져 관계자를 처벌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아교육법 등을 개정해사립유치원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교육부와 관련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화성시에서 발생한 시립 어린이집 학대 사건에 대해서도 진상 조사와 대안 마련을 준비 중이다”며 “화성시민들이 안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