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이번 칼럼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이라고 일컬어지는 '임신'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요즘처럼 저출산 시대에 임신을 한다는 건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나 축복할 일이다. 
첫 임신이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모를 수 있다. 이번 칼럼에서는 임신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첫번째는 잉어를 들겠다.
잉어는 옛 선조들 때 부터 임신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지방도 매우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태아는 물론 임산부에게도 정말 좋은 영양소를 전달 해 준다. 이런 잉어고기는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칼슘도 풍부하다. 태아를 안정시키기 때문에 유산 예방에도 매우 좋다.

연어도 아주 좋은 음식이다.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연어는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연어는 오메가 3가 많아서 여성분들의 생식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보카도도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다.
아보카도는 단백질은 물론 섬유질·무기질·비타민·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한 임산부라면 엽산 영양제를 따로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보카도를 통해 부족한 엽산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보카도에 엽산이 정말 풍부하게 들어 있다.

땅콩도 임신에 좋은 음식이다.
땅콩은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다. 무엇보다 땅콩 같은 경우에는 임신을 준비하시는 부부에게 추천할 만한 음식이다. 정자의 질과 숫자를 늘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숙취해소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아스파라거스도 임신에 좋은 음식이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다. 엽산은 임산부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매우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니 부부가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겠다.

마지막으로 임신에 좋은 음식을 들자면 달걀이다.
달걀 속에 들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은 신경 기능을 향상 시켜 줄 뿐만 아니라 세포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칼럼에서는 임신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보았다. 현재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중이라면 몸에 좋고 영양소도 풍부한 음식들을 많이 드셔서 산모와 태아 모두 건강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