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시기 '불투명'
경기북부 최대 규모

경기북부 최대 규모로 건립 중인 동두천 제생병원 공사가 25일 20년 만에 재개됐다.

경기북부 최대 규모로 건립 중인 동두천 제생병원 공사가 25일 20년 만에 재개됐다. 사진은 동두천 제생병원 조감도 (사진=동두천시)
경기북부 최대 규모로 건립 중인 동두천 제생병원 공사가 25일 20년 만에 재개됐다. 사진은 동두천 제생병원 조감도 (사진=동두천시)

 

그러나 사업계획으로는 오는 12월 준공하는 것으로 돼 있으나 장기간 공사를 못 한 탓에 개원 시기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동두천시에 따르면 대순진리회는 지행동 일대 13만9770㎡에 건립 중인 제생병원 공사를 이날부터 재개하기로 했다.

동두천 제생병원은 지하 4층, 지상 21층, 병상 수 1480개(양방 1265개, 한방 215개) 규모로 건립 중이다. 규모 면에서 경기북부 최대의 병원이다.

1995년 착공했으나 종단 내부의 사정으로 2000년 건물 외관 공사를 마치고 내부공사가 30%가량 진행된 상태에서 중단됐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골조공사가 모두 끝나고 내부 공사도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이기는 하나 장기간 공사를 못 해 사업계획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사업계획 변경 서류가 들어와 봐야 개원 시기를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시는 제생병원 개원이 지역 현안인 만큼 더는 차질을 빚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시에 영향력이 큰 사업으로, 우여곡절 끝에 공사가 재개된 만큼 하루라도 빨리 개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정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