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소규모 워크숍 형태 특강 진행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10일~18일까지 교수 연수를 비대면과 소규모 워크숍으로 구성해 운영했다.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10일~18일까지 교수 연수를 비대면과 소규모 워크숍으로 구성해 운영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10일~18일까지 교수 연수를 비대면과 소규모 워크숍으로 구성해 운영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또한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기초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강의동영상 나래이션 및 자막넣기 △꼰대탈출 교수법 – 요즘 아이들과 소통하기 등 15명 이내의 소규모 워크숍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기초에서는 데이터 분석 및 통계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특강이 3일간 진행됐고,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강의 동영상 나래이션 및 자막넣기 워크숍에서는 온라인 콘텐츠에 나래이션 및 자막을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 활용 교육이 진행됐다. △꼰대탈출 교수법-요즘 아이들과 소통하기에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교수법 특강이 진행됐다. 

교육혁신원 한남주 원장은 “언택트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현장에서의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자 맞춤 연수가 실현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직원 특강을 계획해 운영해 왔으며, 특히 교수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내용을 사전 조사해 실시하는 수요자 중심의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