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 시장군수 모임 안병용 시장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경기도 전 시장군수 모임 안병용 시장에 감사패 전달
  • 조영욱 기자
  • 승인 2020.08.1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장 화합도모, 백서 발간 등 고마움 담아

경기도의 전직 시장·군수 모임에서 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기도 전직 시장·군수 모임에서 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인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 왼쪽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오른쪽은 김용서 전직 수원시장 (사진=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 전직 시장·군수 모임에서 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인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 왼쪽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오른쪽은 김용서 전직 수원시장 (사진=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18일 의정부시청을 찾은 김용서 전직 시장·군수 모임회장, 이연수 사무총장, 김기형 전 의정부시장, 김문원 전 의정부시장, 송달용 전 파주시장, 김윤주 전 군포시장, 유승우 전 이천시장, 한택수 전 양평군수 등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에 취임한 이후 지난 해 12월 ‘전현직 상생협력의 장’을 개최해 경기도 31개 시군의 전현직 단체장의 화합을 이루게 했고, 지난 7월에는 전직 시장군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낸  경기도 목민심서 '오늘 남긴 나의 발자국이 내일은 길이 된다'를 발간하는 등 100여 명에 이르는 경기도 31개 시군 전직 단체장에 대한 배려와 의미있는 사업을 추진해 준 점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안병용 회장은 환영사에서 “귀중한 시간을 내셔서 멀리까지 와주신 김용서 회장님을 비롯한 전직 시장·군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선배 단체장님들의 금과옥조와 같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존하고 후대에 남기기 위해 협의회에서 추진한 경기도 목민심서 제작에 적극 협조해주셨기 때문에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선배 단체장님들의 값진 체험과 교훈들이 사장되지 않도록 경기도 목민심서2 제작 등 전직 시장·군수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용서 전직 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수습과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 대비 등 시정 수행에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주신 안병용 회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산적한 현안을 처리하시느라 바쁘신 중에도 작년 연말 전·현직 경기도 시장·군수 상생 협력의 장 행사를 개최해 주시고 경기도 목민심서 책자까지 제작해 주신 안병용 회장님께 경기도 전직 시장·군수님들을 대표해 감사드린다. 앞으로 경기도와 31개 시·군의 발전을 위해 미력한 힘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형 전 의정부시장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만한 분이 없다. 항상 시정에 고민이 있을 때마다 전직 시장을 찾아 자문을 구하고 진심으로 전직에 대한 예우를 다한다. 대한민국에 이런 분이 있다는 것이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 의정부시는 어려움이 있을때마다 전현직 시장들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은다. 이런 전통이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바란다”로 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작년 7월 안병용 회장의 취임 이후 전직 단체장들과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작년 12월에는 경기도 전·현직 시장·군수 상생·협력의 장을 개최해 전·현직 단체장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지난달 7월에는 전직 단체장들의 재임 시 행정 경험과 정책 노하우를 담은 경기도 목민심서 '오늘 남긴 나의 발자국이 내일은 길이 된다'를 발간했다. 한편 협의회는 올해 연말까지 경기도 목민심서2를 발간해 전직 단체장들의 못 다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