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는 소방시설 관련 민원을 전담하는 '소방시설 민원센터'를 소방청에 신설해 지난 3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수원남부소방서는 소방시설 관련 민원을 전담하는 '소방시설 민원센터'를 소방청에 신설해 지난 3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수원남부소방서)
수원남부소방서는 소방시설 관련 민원을 전담하는 '소방시설 민원센터'를 소방청에 신설해 지난 3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수원남부소방서)

그동안 소방시설 설치 기준 및 법령해석 요청 등에 대한 민원 처리 과정에서 동일한 사안에 대해 지역별로 답변이 다른 경우가 종종 발생, 혼란이 생기는 문제점으로 민원인이 소방시설에 대한 문의를 어디에 해야 하는지 잘 몰라 불편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소방청은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 더욱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해결하고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소방청에 전국 통합 민원센터를 신설했다. 

민원센터는 소방청 및 시·도 소방관서 소방시설 관련 민원처리, 질의 회신집 및 해설서 발간, 소방시설 관련 정보시스템 통합관리, 제도 개선 발굴 및 협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음규식 예방제도팀장은 “소방시설 관련 민원은 소방청 소방시설 민원센터 대표번호) 또는 홈페이지(www.safeland.go.kr)를 통해 소방시설과 관련된 민원을 한 번에 해결해 드리고 소방시설 통합자료실을 통해 관련정보를 제공해드린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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