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형 도의원, 의정부시 주요 사업 지원방안 논의
상태바
권재형 도의원, 의정부시 주요 사업 지원방안 논의
  • 김인창 기자
  • 승인 2020.08.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하천 유지관리로 선제적 재해예방해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부위원장(민주당·의정부3)은 14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건설정책과 담당자 및 의정부시 하천관리팀 관계자 등을 차례로 만나 올해 의정부시 주요 지원사업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권재형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건설정책과 담당자 등과 2020년 의정부시 주요 지원사업 현황 설명 및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권재형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건설정책과 담당자 등과 2020년 의정부시 주요 지원사업 현황 설명 및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이날 오전에 참석한 경기도 건설국 관계자는 2020년 의정부시 주요 지원사업인 △의정부시 시도 146호선 도로 확포장 △무인교통단속장비 등 설치사업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교통약자 보행환경 개선사업 △의정부 부용천 지방하천 개수사업 △효율적인 하천 유지관리로 선제적 재해예방 등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관련 경기도 관계자는 “도비예산 진행 사업의 경우 연내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국비예산 사업은 국토부에 적극예산 지원을 요청하여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의정부시 하천관리과 관계자가 참석해 2021년 의정부시 지방하천 유지관리 대상사업 현황(사업별 우선순위, 예산 편성안)에 대해 설명하고 바로 의정부시 도로과 담당자와 전화 연결을 통해 부용천 가설교량 설치사업과 회룡로 192번길 보행환경 정비공사 현황을 청취했다.

이에 권재형 부위원장은 “집행부서와 신속히 소통하면서 주요사업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의미를 부여하고 2020년 주요사업 적기 완공과 2021년 지방하천 정비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의 적극 노력을 당부하며 도의회에서도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