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섬포도’이마트 전국 지점 판매 기념
오는 12일까지 한정수량 1+1 특별 판매

비옥한 토양과 해풍을 맞고 자라 향이 진하고 당도높은 안산시의 ‘대부도 섬포도’가 전국 이마트 지점에서 고객들과 만나다.

안산시는 대부도 섬포도 이마트 전국 지점 판매를 기념하며 이마트 고잔점과 함께 오는 12일까지 ‘대부포도위크’ 행사를 추진한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대부도 섬포도 이마트 전국 지점 판매를 기념하며 이마트 고잔점과 함께 오는 12일까지 ‘대부포도위크’ 행사를 추진한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대부도 섬포도 이마트 전국 지점 판매를 기념하며 이마트 고잔점과 함께 오는 12일까지 ‘대부포도위크’ 행사를 추진한다.

6일부터 시작된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돼 추진하는 대부포도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대부도 섬포도’는 안산시 잎맞춤포도공선출하회에서 엄격한 공동선별 작업을 거쳐 군자농업협동조합(경기잎맞춤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공동 출하하는 ‘캠벨얼리’ 품종의 포도이며,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과 경기도우수식품(G마크) 인증을 받아 품질이 보장됐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의 ‘대부도 섬포도’가 국내 대형마트를 대표하는 이마트 전국 지점에서 판매하게 된 것을 기념해 행사 기간 중에 매일 수량을 정해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특별 판매’를 진행한다.

‘포도 1+1 행사’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은 하루 300박스까지, 9일~12일을 200박스로 수량이 제한됐다. 오는 10일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로 행사가 운영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와 이마트, 농협에서 도농상생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 상황과 긴 장마와 집중 호우로 영농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 재배농가들에 적게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