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 활용 프로그램..다양한 집 수리법 교육

광명시는 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수강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광명시는 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사진=광명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는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소규모재생사업에 선정된 '광명 골목숲 Urban Promenad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광명시에서 집수리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실용적인 교육으로 수강생 모집 이틀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집수리 학교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9월1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타일·방충망·전기·문고리 수리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집수리 방법을 알려준다.

개강식에서 참석한 장병국 도시재생과장은 “광명3동 지역은 노후주택이 밀집돼 집수리에 대한 교육과 이해가 요구되는 지역”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내 집을 고치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집에 대한 애착을 더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번 집수리학교를 시작으로 해, 수강생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집수리 학교를 정기화할 방침이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광명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