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임 없이 시민 생명 구한 소방대원
상태바
망설임 없이 시민 생명 구한 소방대원
  • 박성삼 기자
  • 승인 2020.07.3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 김관철 대원 '라이프세이버'
변재억 대원 '자상스러운 공무원상' 수상

김포소방서는 30일 오전 소방장 김관철 대원은 '라이프세이버' 소방장 변재억 대원은 '자랑스러운 공무원상'을 수상 했다.

김포소방서는 30일 '라이프세이버' 소방장 변재억 대원은 '자랑스러운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포소방서)
김포소방서는 30일 '라이프세이버' 소방장 변재억 대원은 '자랑스러운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포소방서)

 

라이프세이버는 화재와 붕괴, 교통사고 등 위급한 재난현장에서 소중한 인명을 구조한 화재 진압 및 구조대원을 말하며, 분기별로 소방재난본부에서 인명구조의 난이도, 기여도 및 구조대상자의 위험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김관철 대원은 지난 6월3일 김포시 봉성리 수로에 빠진 요구자에게 가장 먼저 구명환을 가지고 입수해 육상까지 안전하게 구조한 공로로 라이프세이버 엠블럼 및 도지사 인증서를 수여했다. 또한 변재억 대원에게는 평소 창의적인 노력과 능동적인 자세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 점을 높이 사 경기도지사 표창인 자랑스러운 공무원상을 수여했다.

권용한 소방서장은 "라이프세이버(Life-Saver)는 소중한 생명을 구조한 소방대원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으며, 자랑스러운 공무원상은 탁월한 업무능력과 원만한 직장생활로 직원들의 귀감이 됨을 보여준 상“ 이라며 두 대원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