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단체가 7월28일 시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단체가 28일 시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파주시의회)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단체가 7월28일 시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파주시의 문화예술 정책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장기적인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윤희정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회원(박대성·이효숙·최유각 의원)과 한양수 의장 등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사진=파주시의회)

파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파주시의 문화예술 정책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장기적인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윤희정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회원(박대성·이효숙·최유각 의원)과 한양수 의장 등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윤희정 대표의원의 연구용역에 대한 브리핑으로 시작된 보고회는 연구수행기관의 성과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예술인 현황 분석 및 문화예술 지원사업 등 종합적인 발전전략 등이 논의됐다.  

윤희정 대표의원은 “본 연구용역은 운정3지구 개발 등으로 나날이 늘어가는 파주시민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시설 및 공연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파주시가 문화예술 도시로 변모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연구용역을 기반으로 파주시 문화예술이 활성화되고 보다 많은 시민과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