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운전자 소화기로 진화 시도..화재피해 줄여

김포 한강로 서울방향 부근 도로에서 유치원 통원차량에 화재가 발생했지만 운전자가 소화기로 초기 진화해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김포 한강로 서울방향 부근 도로에서 유치원 통원차량에 화재가 발생했지만 운전자가 소화기로 초기 진화해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사진=김포소방서)
김포 한강로 서울방향 부근 도로에서 유치원 통원차량에 화재가 발생했지만 운전자가 소화기로 초기 진화해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운전자는 60대 남성으로 운행 중 이상을 느껴 차량을 갓길에 세우고 점검 하는 중 펑하는 소리와 함께 운전석 뒷바퀴 쪽에서 불길이 올라와 즉시 119에 신고 후 차량 내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진화를 시도했다. (사진=김포소방서)

김포소방서에 따르면 7월28일 오후 1시40분께 김포 한강로 신곡IC 부근 서울방향에서 유치원 통원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60대 남성으로 운행 중 이상을 느껴 차량을 갓길에 세우고 점검 하는 중 펑하는 소리와 함께 운전석 뒷바퀴 쪽에서 불길이 올라와 즉시 119에 신고 후 차량 내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진화를 시도했다.

통학 버스 내에 운전자 말고 탑승인원은 없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나 자칫 한강로를 지나는 차량으로 화재가 번질 수 있었던 이번 화재는 운전자의 발 빠른 대처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소방서 측은 차량 왼쪽 뒷바퀴 브레이크 가열 및 손상 등을 이유로 발생한 화재로 추정하고 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은 “신고자가 초기진화를 하지 않았다면 불길이 번져 자칫 큰 피해로 확대 될 수 있었다”며 각 가정과 차량 내 소화기 비치를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