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이응길 부군수 "풍요로운 강화군 건설 앞장"
상태바
강화군 이응길 부군수 "풍요로운 강화군 건설 앞장"
  • 유지남 기자
  • 승인 2020.07.2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응길 강화 부군수.
                                  이응길 강화 부군수.

강화군 제36대 이응길 부군수가 20일 유천호 군수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길상면 장흥리에서 출생한 이응길 부군수는 1988년 인천시 동구 만석동에서 9급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2008년 사무관으로 승진 후 인천시 교육기획관, 자치행정과, 감사관 등을 거쳐 2018년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강화군 부군수 취임 직전에는 경제자유구역청 기획조정본부 기획정책과장으로 재임했다. 

이 부군수는 기획정책 전문가로 인천광역시의 미래 먹거리 사업과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기획력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탁월한 행정가로 강화군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앞으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을 바탕으로 강화군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부군수는 “강화군 부군수로 부임하게 돼 어깨가 무겁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유천호 군수님을 잘 보필해 지역 발전을 위한 역점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천호 군수는 “민선7기 하반기에 접어든 지금은 풍요로운 강화군 건설을 위한 그간의 계획들을 실천에 옮기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 부군수님과 함께 공직자 모두가 완벽하게 한 팀을 이뤄 풍요로운 강화군 건설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