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희망꽃씨 나눔 사업

부천시는 희망의 꽃씨를 나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의 마음에 희망의 꽃을 피운다. 

부천시가  6월 중순께 오정동 1-2번지 일원의 오정대공원 유휴부지의 야생화단지에서 채종한 꽃씨를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꽃씨를 채종한 오정대공원 유휴부지의 야생화단지 (사진=부천시)
부천시가 6월 중순께 오정동 1-2번지 일원의 오정대공원 유휴부지의 야생화단지에서 채종한 꽃씨를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꽃씨를 채종한 오정대공원 유휴부지의 야생화단지 (사진=부천시)

이번 나눔은 시민, 산하유관기관, 학교 등에 희망꽃씨를 배포해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코로나19 극복의 희망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배부하는 꽃씨는 유채, 꽃양귀비 등 2개종으로, 지난 6월 중순께 오정동 1-2번지 일원의 오정대공원 유휴부지의 야생화단지에서 채종했다. 

부천시는 우리시 곳곳에 희망꽃씨를 통한 꽃길, 꽃단지로 시민이 부천 어디에서나 꽃을 보며 희망을 얻어갈 수 있는 ‘꽃꽃한 부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해표 녹지과장은 “강한 생명력을 가진 야생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희망꽃씨는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시청로비에 비치된 ‘희망꽃씨 나눔’ 상자에서 22일부터 부천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인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