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인기'
상태바
안산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인기'
  • 김대영 기자
  • 승인 2020.07.2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 청년 사이 입소문 퍼져
540여 회 취업홈런옷장 이용

안산시가 운영 중인 ‘청년 취업홈런옷장’이 구직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청년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홈런옷장’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열린옷장과 협약을 맺고 운영하고 있는 청년 취업홈런옷장은 지난해에만 총 399회 이용되는 등 구직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업규모별 면접복장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공공기관 150회 △대기업 57회 △중소기업 192회로 나타났으며, 이용자 중 전체 취업자는 공공기관(금융 포함) 및 대기업 43명, 중소기업 60명 등 총 103명으로 취업성과 또한 매우 높았다.

올해 청년들의 면접정장 무료 대여 실적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취업시장이 얼어붙는 등 힘든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기준 이용횟수가 141회에 달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청년들 스스로 원하는 직장을 선택하고 면접 부담 없이 안정된 직장에 취업하도록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 보고 있다.

청년 취업홈런옷장 이용 대상은 관내 거주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면접 응시자면 된다. 

지원내용은 1인당 연 5회까지 면접용 정장 일체(△남자 : 상하정장·와이셔츠·넥타이·구두·벨트 △여자 : 상하정장·블라우스·구두)를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수령일로부터 3박 4일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안산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경제/일자리-취업정보-청년취업홈런옷장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최초 이용할 경우에는 (사)열린옷장을 직접 방문해 본인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정장을 조정해야 하며 그 이후에는 택배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대여기간 연장, 대여 연체, 물품 훼손 시에는 그 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질 높은 취업프로그램 제공과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충해 안산시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를 성취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