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행복한 동행, 우리나눔, 루체엔터 등 동참

(사)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사회적 약자 위해 ‘노력’
(주)우리나눔과 연예인 홍보대사/봉사단 위촉식 행사


18일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경기도 협회, (주)알파올투게더, (주)우리나눔과 (주)루체엔터테인먼트가 연예인 홍보대사·봉사단 위촉식 행사가 파주에서 열렸다.

위촉식에는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최춘식(포천·가평) 국회의원, 황규영·지인구 농협조합장과 박봉식 농협경제지주부장,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했다. 

파주에서 (사)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경기도 협회,(주)알파올투게더 (주)우리나눔과 (주)루체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홍보대사 봉사단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사랑나눔 행복한동행)
파주에서 (사)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경기도 협회,(주)알파올투게더 (주)우리나눔과 (주)루체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홍보대사 봉사단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이 행사는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의 자립과 농협축산농가를 돕기위해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유통사업소와 (사)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 경기도 협회, (주)알파올투게더, (주)루체엔터테인먼트, (주)우리나눔이 공동 주관했다.

특히,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유통사업소 축산물판매부에서는 농협안심한우한돈 원육을 사용하고 (주)알파올투게더는 농협안심 한우한돈 원육사용하는 고기자판기를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판매유통망을 확대했다.

소비자에게는 안심 먹거리를, 축산농가에게는 코로나19로 인한 축산물 판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자영업이 고사상태에서 식당을 운영하려는 자영업자들은 인테리어를 최소화하고 간판만 변경하고 질좋은 국산 농협안심 한우한돈원육을 사용해 경쟁력 있는 식당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고기자판기에서 고기를 직접 꺼내서 셀프바를 이용해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식당종업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고기자판기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부족과 홍보부족으로 유통망 확보가 어려움을 겪자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 자원봉사들과 비영리법인 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주)우리나눔에서 고기상점이라는 정육식당을 지난 8일 오픈해 착한소비를 하고 있다.

이런 좋은 취지에 공감해 (주)루체 엔터와 조정민, 조혜련 등 소속 연예인들이 지역사회 발전과 코로나19로 인한 축산농가를 돕기위해 홍보대사와 봉사단으로 동참해 우리농산물과 축산물 판매 홍보를 벌였다.

고기자판기에서 고기를 사서 셀프바에서 가족끼리 식사를 한 한수연(주부)는 “고기가 맛있고 농협이라는 브랜드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다”면서 “수익금액의 10%를 지역사회 사회적약자를 위해 사용하고 있어서 더욱 의미있고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주)우리나눔 김수하 이사는 “저와 같은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의 자립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면서 사회공헌할 수 있는 우리나눔같은 법인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