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성연구원 등 산하기관 현황 및 주요사업 점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제345회 임시회 중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및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소관 산하기관을 직접 찾아 주요사업 등 기관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및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소관 산하기관을 직접 찾아 주요사업 등 기관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및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소관 산하기관을 직접 찾아 주요사업 등 기관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수련활동 지원을 통한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건전한 인격체 육성을 목적으로 2001년 개원했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경기도에 적합한 가족·여성 정책 개발 및 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2005년 개원했으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의 효율적 업무수행 및 도민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2011년 개원했다.

이번 방문은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상임위가 지난 13일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14일부터 진행된 소관부서 업무보고의 일환으로 청소년정책과 여성·가족분야 및 평생교육 등 도민들의 생활에 매우 밀접한 일들을 수행하는 산하기관을 직접 방문, 운영현황을 점검함으로써 경기도의회의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를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기관별 운영현황을 보고와 주요사업 및 현안들에 대한 현장을 어려움을 청취하고,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생각하는 기관의 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한 솔직한 의견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위원들은 “이날 현장방문은 산하 공공기관들의 운영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고, 오늘 보고 느낀 점들을 앞으로 의정활동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 고 말했다.

박창순 위원장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업무 수행을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 산하 공공기관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동료 위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