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경찰청, 각 지역별 특성 살린 맞춤형 경찰활동 전개

인천지방경찰청은 여름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경찰활동을 펼친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여름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경찰활동을 펼친다. (사진=인천지방경찰청) 
인천지방경찰청은 여름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경찰활동을 펼친다. (사진=인천지방경찰청) 

경찰은 지난해 인천해수욕장 이용객은 약 36만여 명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피서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를 위해 인천경찰청은 여름파출소 운영 및 경찰력을 증원 배치할 방침이다.

먼저 중구 을왕리·하나개, 강화 동막·민머루 해수욕장에 16일부터 8월28일까지 44일간 여름파출소를 운영한다.

또 중구 십리포·승봉·장봉에고 여름파출소가 운영되며 기간은 23일부터 8월21일까지 30일간이다.

이들 여름파출소에는 경찰관 34명과 의경 33명 등 총 67명이 배치된다.

대이작·소이작·자월·문갑·소청·볼음 등 6개 도서는 29일부터 8월16일까지 19일간 각 지역에 의경 1명씩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교통 등 유관기능이 참여한 종합적인 활동도 추진된다.

교통 기능은 정체지역에 대한 소통위주 교통관리 및 사고예방을 여성청소년 기능은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등 성범죄 예방·단속 활동을 펼친다.

생활질서 기능은 꽃불류·호객행위 등 기초질서를 확보하고 형사는 갈취 및 강·절도 예방·단속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부족한 경찰력을 메우기 위해 해경·소방과의 협력 및 자율방범대 등 민간과의 합동 치안활동도 강화된다.

코로나19 관련, 방역적 경찰활동도 적극 전개된다.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차양시설 현장배정제 등 각종 방역대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112신고·순찰 등 각종 경찰활동 시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의 점검도 병행해 관계기관에 통보할 계획이다.

임상현 생활안전계장은 “방문객 추이 및 112신고 등의 치안상황을 수시로 살펴 그에 맞는 조치를 적시에 취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