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22일 20일간 2021년 경기도교육청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도교육청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도교육청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직접 참여하는 예산운영방법이다. 이는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교육현장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 제도로서,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매년 지역간담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 등 주민참여예산제에 관심 있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고 의정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접속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특히 학부모 대상으로 8일 Zoom 앱과 BeeCanvas 앱을 통하여 온라인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온라인 간담회는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 및 퍼실리테이터가 중심이 돼 △행복한 배움 △학교민주주의 △안전한 학교 △미래교육/온라인교육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 할 예정이다.

유종만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이전과 다른 온라인 방식으로 주민참여예산간담회를 진행하는데,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많은 교육공동체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여 의정부 교육의 방향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렴된 의견들은 2021년 예산에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