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코로나” 패러디영상 제작공개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잠시 주춤했던 코로나19가 다시 확산 추이를 보이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안산시민들을 위해 '위기탈출 코로나19'라는 주제의 짧은 패러디 영상을 제작했다.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영상에는 코로나19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예방수칙을 지키지 않는 것의 심각성을 학습관 내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통해 표현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전달되도록 제작했다.

최라영 관장은 본 영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이 무엇이며 왜 지켜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보다 심도 있게 인지하고 지킴으로써 학습자들로 활발했던 평생학습관의 모습을 어서 빨리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시민들이 힘든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영상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상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현재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에 대한 대책으로 온라인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기획 및 운영하고 있는 중이며, 현재까지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줌(Zoom)을 활용한 청년프로젝트 청썰팅의 '청춘다락방' 유튜브로 시청하는 인문학강좌 '온고지신'과 '톡톡인문학쌀롱'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실시간라이브방송을 이용한 '온앤오프 재능나눔 다채움학교' 무료 재능기부 콘텐츠 '나도 온라인 강사다' 줌을 활용한 평생학습토론 웨비나 '온통 웹콕! 평생학습시대' 등을 준비 중에 있다. 더 구체적인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