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첫 여성 의장 탄생
상태바
안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첫 여성 의장 탄생
  • 김대영 기자
  • 승인 2020.07.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부의장·4개 상임위원장 선출 및 위원회 구성 마쳐
박은경 의장 “지방자치 토대 굳건히 다져나갈 것” 다짐

안산시의회가 6일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 위원 배정까지 마치면서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안산시의회가 6일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 위원 배정까지 마치면서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사진=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가 6일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 위원 배정까지 마치면서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사진=안산시의회)

시의회는 이날 오후 제26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거를 통해 박은경 의원을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부의장에는 윤석진 의원이 당선됐다. 의회운영위원장에는 김태희 의원을, 기획행정위원장에는 김동수 의원을 선임했으며, 문화복지위원장과 도시환경위원장에는 각각 이기환 의원과 박태순 의원을 뽑았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의장 부의장과 4개 상임위원장 등 총 6번의 투표가 이뤄진 가운데 당선자들은 모두 동료 의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박은경 신임 의장은 1991년 안산시의회 개원 이래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의회를 이끄는 수장의 자리에 올라 그 의미를 더했다.  

상임위원회 구성은 의회운영위원회의 경우 김태희·강광주·김동수·이기환·박태순·현옥순 의원 등 6명으로, 기획행정위원회는 김동수·윤태천·한명훈·현옥순·유재수·추연호·정종길 의원 등 7명으로 이뤄졌다. 

문화복지위원회에는 이기환·윤석진·김태희·김동규·나정숙·이경애·이진분 의원 등 7명이 배정됐으며, 박태순·강광주·김정택·송바우나·주미희·김진숙 의원 등 6명은 도시환경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날 당선된 후 본회의를 주재하기도 한 박은경 의장은 당선 소감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 전반의 위기에서 73만 안산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의 의장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며 “시민을 대변하는 의원 한분 한분의 뜻과 역량을 모아 지방자치의 토대를 굳건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기민하게 대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이를 위해 시 집행부와 협력할 것은 과감히 하고,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 또한 충실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의회는 조만간 상임위원회 간사 선임을 마친 뒤 현충탑 참배와 지역 유관 기관 방문 등에 나서며 본격적인 후반기 활동에 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