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동구공정선거지원단 장경순

요즘 바쁘게 살아가는 대부분의 국민들은 자신의 이익이나 개인사에만 관심을 갖기 마련이다.
 
특히 정치활동에 있어서는 관심을 갖지 않고 물 흘러가듯 흘려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저는 민주주의 정치와 선거에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갖게 만들기 위함이 정치후원금이 아닐까 생각한다.
 
국민들은 정치인을 후원하는데 그들은 왜 국민을 위해 돈을 쓰지 않을까 라는 얘기들을 들을 때가 있다. 
 하지만 국회의원 등 정치인들은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점에 대해 이해와 많은 홍보가 필요 할 것이다.
 
예전 흔히 선거 때만 되면 음식이나 금품이 오가는 선거로 물들여져 시민들도 의례히 관례처럼 생각해왔다. 
 그것을 정치후원금으로 깨끗한 정치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모든 국민들에게 보다 많은 홍보와 광고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정치후원금은 후원하고자 하는 국회의원을 선택하여 기부하는 후원금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모금하여 각 정당에 배분하는 기탁금이 있다.
 
정치자금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통해 기탁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포인트, 선거관리위원회 계좌이체, 스마트폰(스마트 청구서 앱 설치)으로 간편하게 납부 할 수 있다. 또한 기탁금은 연말정산시 1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는 소득공제의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이제 곧 연말이다 국민들의 자발적인 기탁금이야 말로 힘든 삶을 살아가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힘을 주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살맞나는 사회”를 만드는 선거의 작은 불씨가 아닐까 생각한다.
 
날로 발전하는 시민들의 의식속에서 해마다 많은 후원금으로 한송이 한송이 선거의 꽃을 피워 국민들의 의식 전환이 가져오는 진정한 깨소금 선거가 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