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온라인 기반 ‘학생 전공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온라인 기반 ‘학생 전공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차 지원기간 동안 재학생의 약 20%에 해당하는 1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 중이며, 학생 개인별로 각종 실습키트와 재료 등을 지원하고 교육콘텐츠 및 교재를 온라인 제작, 제공함으로써 재택 전공실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온라인 기반 ‘학생 전공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차 지원기간 동안 재학생의 약 20%에 해당하는 1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 중이며, 학생 개인별로 각종 실습키트와 재료 등을 지원하고 교육콘텐츠 및 교재를 온라인 제작, 제공함으로써 재택 전공실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학생이 집에서 전공실습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천대학교)

학생 전공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에서 전공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각 학과의 전공특성과 연계한 프로젝트형 실습과제 및 실험실습재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재택 실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실습 콘텐츠 및 교재제작 △실습재료 제공 △온라인 기반 프로젝트 경진대회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1차 지원기간 동안 재학생의 약 20%에 해당하는 1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 중이며, 학생 개인별로 각종 실습키트와 재료 등을 지원하고 교육콘텐츠 및 교재를 온라인 제작, 제공함으로써 재택 전공실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학과 프로젝트로는 △보건의료행정과 ‘병원코디네이터의 이미지메이킹’ △뷰티케어과 ‘창작 디자인 헤어펌 완성하기’ △섬유패션디자인과 ‘패션소품제작실무’ △실내건축디자인과 ‘목조형 작업’등 학과 전공수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최준혁 단장은 “부천대학교 재학생들이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교육의 질이 저하되지 않도록 전공수업은 물론, 창의력과 자기주도학습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천대학교 재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을 잘 이겨 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실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학생들에게 온라인 기반의 다양한 교육지원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