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경기도의원, 특별교부금 17억원 화성시 유치
상태바
오진택 경기도의원, 특별교부금 17억원 화성시 유치
  • 일간경기
  • 승인 2020.06.2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도의원(민주당·화성2)은 경기도로부터 삼괴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 10억 원, 비봉 유포지구 수리시설 정비사업 6억5천만원, 조암시장 공중화장실 신축공사 1억원, 총 17억5000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오진택 도의원(민주당·화성2)은 총 17억5000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오진택 도의원(민주당·화성2)은 총 17억5000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이번 예산 확정과 관련하여 오 의원은 “삼괴청소년문화의집이 화성시 주민이라면 어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문화와 만남, 휴식 그리고 배움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화성시 꿈나무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너무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오 의원은 “화성시 비봉면 유포리의 경우 노후·파손 또는 기능이 저하된 수리시설의 정비 사업이 주민들의 원활한 용수공급과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절실했고, 조암시장은 계속된 공중화장실의 부재에 따라 이용고객이 불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는데 이번 특조금 확정으로 주민들의 걱정과 불편이 해결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괴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은 40억원 규모로 화성시 우정읍 조암리 쌍봉상근린공원 일원에 수준별 학습지도,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문화 및 놀이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내년(21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비봉 유포지구 수리시설 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16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화성시 비봉면 유포리 444일원 농업용수 담수로 인해 지속적으로 토사가 퇴적됨에 따라 담수량이 감소하고 있는 농지에 원활한 용수공급과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정비 사업으로 올 12월 완공 예정이다.

총 사업비 2억원 규모의 조암시장 공중화장실 신축공사는 공중화장실이 전무하였던 조암시장에 화장실의 부재로 이용고객의 불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자, 시장을 찾는 고객 및 시장주변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해고자 화장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금년 12월까지 계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