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RPG가 돌아왔다…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국내 출시
상태바
명작 RPG가 돌아왔다…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국내 출시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0.06.2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끈 스퀘어에닉스 사가 시리즈 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가 드디어 국내 출시됐다. 

스퀘어에닉스 사가 시리즈 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가 25일 국내 출시 했다. (사진=스퀘어에닉스)
스퀘어에닉스 사가 시리즈 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가 25일 국내 출시 했다. (사진=스퀘어에닉스)

 

국내 출시 소식이 알려지며 글로벌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한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이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양대 플랫폼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게임’ ‘올해를 빛낸 경쟁게임’ 부문 수상을 거두며 명실상부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SaGa 시리즈 30주년 최신작으로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추억의 도트풍 화면에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가 적용됐다. 국내 일러스트 회사 ‘에잇 스튜디오’와 다수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세련된 도트 그래픽이 제공하는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SaGa 시리즈 캐릭터 디자이너을 담당해 온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게임은 획기적인 전투 시스템으로 과금 위주 플레이가 아닌 플레이 시간이 길어질수록 강해지는 방식이다. 유저는 여러가지 ‘스타일’을 육성하고, ‘계승’ 기능이 도입된 성장 시스템과 시간이 부족해도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원정’, ‘훈련’을 통해 유저만의 최강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진형’ ‘번쩍임’ ‘연계’ 기능 등 SaGa 특유의 전투 시스템으로 상대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관계자는 “로맨싱 사가 리유니버스 최초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6월 30일부터 정액제 무제한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배포 개시된다. 로맨싱사가 시리즈의 작곡가 이토 켄지가 담당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애플 뮤직·스포티파이·아마존 뮤직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특전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25일부터 애플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가능하며,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를 통해 게임 관련 상세 내용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