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능력개발센터, 케이티이노에듀 평생교육원과 여성 취업지원 위한 업무협약체결

○ 센터, 평생교육원 자격증/학위취득회원 대상 1:1 온라인 취업코칭 제공

○ 케이티이노에듀, 여성능력개발센터 한부모가정 여성에게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제공

○ 자격증/학위 취득 후 취업연계까지 간편하게 이용가능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조정아 소장)가 케이티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이하 kt이노에듀)과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월 16일부터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본 협약을 통해 kt이노에듀에서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회원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1:1 온라인 취업코칭을 제공한다.

또한 OA, 직장생활매너, 회사적응방법 등 온라인 취업준비과정을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학위취득에 그치지 않고 관련 직종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kt이노에듀 또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내 모자자립시설(10세대)에 거주하는 여성 4명에게 보육교사2급 및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870만원상당)을 무료로 제공한다.

kt이노에듀 교육담당자는 “본 교육원을 이용하는 회원의 65%는 여성들로 교육 후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많지만 취업연계 시스템이 따로 없었다.”며 “여성능력개발센터의 지원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센터는 도내 대학 및 평생교육기관과의 추가 업무협약을 통해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하는 여성들이 관련 직종에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 중인 취.창업전문 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취업/창업, IT분야 등 300여종의 무료 온라인교육과 취/창업역량진단서비스 및 1:1 맞춤형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문의는 홈페이지 1:1게시판 또는 ☎ 1600-36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