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교육지원청·시민단체 협력
휴비딕 체온계 구입..안전 교육 환경

마스크 필터 구입에 이어 이번엔 체온계 구매, 코로나19를 극복하려는 안양시와 각 기관간 협력체계가 또 한 번 빛을 냈다.

경기 꿈의학교(꿈의학교)가 안양시와 시민단체의 협조로 긴급하게 방역물품을 구입, 오는 20일 무사히 개교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다. (사진=안양시) 
경기 꿈의학교(꿈의학교)가 안양시와 시민단체의 협조로 긴급하게 방역물품을 구입, 오는 20일 무사히 개교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다. (사진=안양시) 

경기 꿈의학교(꿈의학교)가 안양시와 시민단체의 협조로 긴급하게 방역물품을 구입, 오는 20일 무사히 개교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다.

꿈의학교는 지역주민과 시민단체가‘마을의 아이를 함께 키운다.’는 의미로 운영하는 학교 밖 학교다. 안양지역 모두 74개소가 있다.

꿈의학교는 당초 금년 4월안에 개교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개교가 연기된 상태였다. 특히 개교를 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손소독제, 비접촉식 체온계를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하는데 체온계를 구입하지 못해 개교가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안타까운 소식은 안양관내 민주시민교육 시민단체협의체인 지역교육네트워크 ’이룸‘을 통해 최대호 안양시장 귀에 들어왔다. 최 시장은 즉시 ㈜휴비딕에 연락을 취했다. ㈜휴비딕은 비접촉식 체온계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지난 3월 26일 해당기업을 방문해 안정적 공급을 부탁한 바 있다.

㈜휴비딕은 물량수급이 원활치 않은 가운데서도 꿈의학교 측의 딱한 사정을 이해해 저렴한 가격에 공급을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이룸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협조를 얻어 꿈의학교 자율운영진인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휴비딕’을 방문, 비접촉식 체온계 58개를 구매해 지난 15일 전달할 수 있었다.

학교 밖 학교의 코로나19 방역과 무사 개교를 위해 안양시와 안양교육지원청, 시민단체인 이룸과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그리고 ㈜휴비딕 등 민관이 한마음 한 뜻으로 똘똘 뭉친 개가다.

안양시는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해 마스크 공급이 원활치 못하던 금년 3월에도 안양교도소와 마스크제작 업체인 ㈜에버그린을 연계, 수용자가 제작하는 면마스크에 필터를 장착해 공급이 이뤄지도록 하는 수범사례를 선보였다. 당시 이 소식은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최대호 시장은 배움의 터전이 철저한 방역체계 확립으로 안전한 상태에서 재개 돼야 할 것이라며, 꿈의학교 체온계 보급에 협력한 모든 기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