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지역 사회공헌분야 산학협력 협약 후 10년 째 협력∙교류


    지난 8일, 인천재능대에 자원봉사활동 지원금 1천만원 전달 
    ,활동 지속 
    “변함 없는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지속 할 것”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재능대가 지역 사회를 위해 함께 해 온 ‘행복 동행’이 10주년을 맞았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8일,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실에서 사회복지과 학생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인천재능대 권대봉 총장과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8일,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실에서 사회복지과 학생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인천재능대 권대봉 총장과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8일,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실에서 사회복지과 학생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인천재능대 권대봉 총장과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010년 인천재능대와 지역 사회공헌분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한 이후로, 매년 자원봉사활동 지원금을 전달해왔다. 누적 금액은 올해까지 1억여 원이다.  

해당 지원금은 사회복지과 학생들의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비와 봉사자 장학금, 사회공헌 프로그램 비용 등에 활용됐다.  

인천재능대 권대봉 총장은 “지난 10년간 인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보듬는 행복 동행을 함께해준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천재능대학교와 SK인천석유화학이 지역 사회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행복 동행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재능대는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협력 프로그램과 정기 자원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해왔다. 

발달장애 아동들의 신체발달과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역 4개 프로스포츠 구단(SK와이번스, 인천유나이티드FC, 신한은행 에스버드 여자농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 등이 참여하는 ‘희망키움 스포츠교실’과 생태적 창의력을 함양하며 숲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생태숲 체험교실’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진로찾기 프로그램 ‘사람책 멘토링’ 사업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도 동참했다.

지난 3년 간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SK 자원봉사단과 사회복지과 학생의 누적 인원은 약 1800여 명에 이른다.  

이 밖에 지역 저소득층 아동 초청 ‘재능 어깨동무 페스티벌’을 함께 운영했으며, 지역의 복지시설과 보육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목욕 봉사와 시설보수∙청소 봉사, 공촌천∙원적산∙연안해양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연합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은 “10주년을 맞은 인천재능대와의 행복 동행은 지역 사회를 위해 산학이 뜻을 모으고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변함 없는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