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봉사활동으로 감동

육군 5사단 예하 표범연대 소속 간부들이 최근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 등 선행을 통해 주변에 훈훈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표범나눔’ 봉사단이 6ㆍ25 참전용사의 가정을 방문해 방충망을 설치해 주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천군)
표범나눔’ 봉사단이 6ㆍ25 참전용사의 가정을 방문해 방충망을 설치해 주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천군)

 

표범연대 소속 주임원사와 행정보급관 등 25명으로 구성된 '표범 나눔' 봉사단은 부대가 위치한 연천군과 철원군 지역에서 장애인·독거노인 등 취약계층과 6·25 참전용사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표범 나눔’ 봉사단은 2016년 고령화 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대민지원과 봉사의 필요성, 그리고 선배전우에 대한 존중을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부사관단을 중심으로 결성됐는데, 이후 봉사단은 수시로 이들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봉사단은 어르신들이 하기 힘든 집수리나 창고 보수 등의 육체적인 도움 뿐 아니라 반찬 나눔, 건강 확인, 대화 등을 통해 심리적인 도움도 드리고 있다.

이외에도 봉사단은 간부들의 자발적인 성금모금 운동인 ‘오복주머니’ 활동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마을 자치단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봉사활동의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봉사단은 표범연대 부사관단 신서면사무소 간 업무협약을 추진해 연천지역 취약계층 가정 돌봄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표범연대 이재일 주임원사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드신 분들이 바로 우리 주변에 있는 어르신들”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돕는 것이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군인으로서의 의무라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