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지켰다
상태바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지켰다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0.06.01 18:36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격에 기록된 절기
사랑·봉사 실천 다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31일,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 오순절을 지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구촌에 희망이 깃들길 기원했다. 앞서 유월절·무교절·부활절을 온라인 예배로 지킨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175개국 7500여 지역에서 온라인 예배 또는 생활 방역 및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오순절을 지켰다.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에 기록된 오순절을 지켜 눈길을 끈다. 사진은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 (사진=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에 기록된 오순절을 지켜 눈길을 끈다. 사진은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 (사진=하나님의 교회)

 

이날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2천 년 전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과 죽음으로 비통에 빠져 있던 초대교회가 그리스도의 부활과 승천을 목도하고 오순절 성령을 받은 후에는 힘차게 천국 복음을 전파했다. 그 결과 하루에 3천명, 5천명이 구원의 기쁜 소식을 영접했다”며 “오늘날에도 오순절 성령 축복 속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온 인류가 지금의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영원한 행복을 누리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성경에는 3차로 조직된 7개 연간 절기가 있다. 그중 오순절은 유월절·무교절·초실절(부활절)에 이어 네 번째 절기다. 3500년 전 이스라엘 백성들이 종살이하던 애굽(이집트)에서 해방돼 홍해를 건넌 지 50일째 되는 날, 모세가 하나님께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것을 기념해 제정됐다. 구약시대에는 초실절을 기준으로 안식일이 일곱 번 지난 다음 날이라 하여 이 절기를 ‘칠칠절’이라고 불렀다.

신약시대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후 50일째 되는 날이 오순절이다. 당시 사도들은 예수가 부활 후 40일째 승천한 날부터 열흘간 전심으로 기도한 뒤 오순절에 풍성한 성령 축복을 받았다(사도행전 2장). 이를 통해 사도들은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를 담대히 전했고, 하루에만 수천 명이 죄 사함과 구원의 축복을 받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 이는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으로 세워진 새 언약 복음이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는 시초이기도 했다.

이 같은 성경의 기록대로 오순절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초대교회 행적대로 승천일을 지킨 뒤 열흘 동안 조석간에 경건하게 성령 축복을 간구한 후 오순절 예배에 참여했다.

신자들은 “오순절의 성령 축복으로 기쁨과 희망을 선물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사랑이신 하나님을 닮아 겸손과 배려, 섬김의 도를 실천하고 경건한 삶을 살 것”이라며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세계인들 모두 오순절 성령의 축복 속에 건강한 일상을 속히 회복하고 앞으로의 삶에도 희망이 가득하길 기도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코로나19 대응에도 적극 동참해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 2억 원, 마스크(KF94) 3만매를 지원하며 힘과 용기를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정부와 방역 당국, 지방자치단체의 감염병 예방 조치와 방역관리지침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비상대책위원회를 설치·운영하며 교회 출입 시 신원 확인 및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했다. 교회 내부 시설 소독과 방역도 상시 이행 중이다. 교회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 및 예방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게재하며 국민적 참여 확대에도 힘쓴다. 

하나님의 교회 측은 “77억 인류 모두 힘내서 코로나19로 직면한 위기를 무사히 극복하도록 여러 방면으로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구촌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피피 2020-06-03 08:55:10
국민의 의무를 다하면서 예배도 드린다니 너무 좋으네여~

미지수 2020-06-02 19:06:04
방역대책에도 신경쓰면서 하는거는 좋은거 같아요 열심히 실천하는 곳이 있으니 좋은데요

바나나 2020-06-02 18:53:57
성경대로 오순절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네요~

와우 2020-06-02 18:41:07
성령은 아무날에 받는게 아니였다는게 충격인데요

코로나저리가 2020-06-02 17:40:54
교회는 예배가 참 중요하다는걸 새삼 알게됩니다~
정부 방침 잘 따라서 계속 잘 드리시면 좋겠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