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영상 실시간 생방송 실시, 영상회의록 시스템 도입

양평군의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양평군의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양평군의회)
양평군의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양평군의회)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해 새롭게 개편된 의회 홈페이지는 PC뿐 아니라 모바일·테블릿 PC 등을 이용해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영됐으며,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을 통해 군민이 자주 이용하는 중요 정보를 한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금까지는 주민이 직접 의회를 방문해야만 회의를 방청할 수 있었지만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추진한 ‘실시간 방송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정례회 및 임시회의 본회의 영상을 모바일 등을 이용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졌으며, 향후 기술적 보완을 통해 특별위원회 회의도 실시간 방송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영상회의록 시스템’ 도입을 통해 회의 영상과 회의록을 함께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상 타임라인에 맞는 회의록과 발언자 및 안건이 표시되고, 발언자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회의록과 회의 영상을 따로 확인 해야만 했던 군민 불편을 해소하고, 청각장애인들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 했다.  

이정우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군 의회에 대한 군민의 정보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군민과 의회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고, “앞으로도 양평군의회는 군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구현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